HOME > 고객센터 > 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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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후에 해당 전기요금 정보가 확인되지 않아요.
개인정보 보호로 회원가입 후에 바로 정보가 확인 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시 만든 아이디를 이지빌 (02-2088-1234)로 말씀 주시면 고객님의 정보를 이전해 드려 관리 하실 수 있게 되는 방법 및 기존 자동 생성된 아이디를 이지빌로 안내 받아 관리 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의는 저희 이지빌 (02-2088-1234)로, 직접 연락주셔서 처리하셔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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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나요? 
청구서는 개인 신상과 가계 정보가 포함된 중요한 정보이기에 이지빌(EasyBill)에서는 회원님의 정보 보안 및 서비스 안전을 위해 F/W(방화벽)설치, 보안인증서 설치 등 국내외 유수한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님께서도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 수시 변경과 이지빌 이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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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요.
이지빌(EasyBill)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세요. 

회원아이디는 회원가입시 등록하신 성명, 또는 사업자번호 등을 입력하시면 홈페이지에서 바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이메일주소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합니다. 

위 방법에도 확인이 안되었다면 저희 이지빌 (02-2088-1234)로 직접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이메일주소로 비밀번호 받는 방법 
홈페이지에서 회원종류, 아이디, 성명과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이메일주소로 비밀번호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없다면, 이메일(admin@easybill.co.kr)로 회원아이디, 성명, 연락처를 보내주시거나 이지빌 사이트 상단 고객센터 묻고답하기에 문의해주시면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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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탈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지빌(EasyBill) 회원탈퇴를 하려면 홈페이지 상단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정보보호를 위해 회원해지 전에 회원님께서 등록하신 청구서를 모두 해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탈퇴를 하시면 과거 청구내역 정보가 모두 삭제되므로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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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절차에 대해 알려주세요.
이지빌(EasyBill)은 나이/국적 제한 없이 누구든지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이지빌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절차는 한메일, 네이버 등의 일반적인 홈페이지 회원가입 절차와 대체로 비슷합니다. 
회원가입 후 청구서를 등록하시면 인터넷빌링(이메일청구서+온라인 요금조회)과 휴대폰 문자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절차 
회원약관동의 → 회원정보입력 → 본인 인증(휴대폰 인증 및 이메일 인증) → 가인증 →청구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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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회원으로 되어 있다고 하는데, 준회원이 뭔가요? 
이지빌(EasyBill)에서 직접 회원가입 후 청구서를 등록하지 않으시고, 한국전력 직원에게 인터넷빌링 등록을 신청(전기요금 청구서를 종이 대신 이메일로 받는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준회원으로 분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회원가입의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서비스 상에 준회원과 정회원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원활한 서비스와 회원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정회원 전환을 권장합니다. 준회원의 경우, 이지빌 로그인시 자동으로 정회원 전환 방법을 알려드리오니, 안내말을 따라하시면 쉽게 정회원으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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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를 변경할 수 없어요
회원정보 중 회원아이디, 성명, 사업자번호 등은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이는 서비스의 안전성과 데이터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부득이하게 취한 조치이므로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한 회원이 여러 개의 아이디를 중복 발급할 수 있도록 허용하였으므로, 회원님께서 신규아이디를 발급하시면서 회원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아이디 발급 후, 기존아이디에 있는 청구서의 신규아이디 이전요청 및 기존아이디 해지신청을 이메일(admin@easybill.co.kr)로 하시면 청구 내역도 이전 조치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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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회원에서 정회원으로 전환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혹시 유료인가요?
이지빌(EasyBill)의 서비스는 준회원, 정회원 구분없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오히려, 정회원으로 전환하시면 과거 납부 내역 조회가 언제든지 가능하며, 청구서, 세금계산서 인쇄 등의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지빌(EasyBill) 로그인시 준회원의 경우는 정회원 전환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안내말에 따르시기만 하면 쉽게 정회원으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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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이 되지 않아요/회원가입시 보안상의 문제로 실패되었다고 나와요 
우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확히 확인해주세요. 

그래도 로그인이 안되실 경우 보안상의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지빌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고객지원 → 보안프로그램으로 페이지를 옮기신 후 [XecureWeb 설치 프로그램]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메세지가 나타나십니다. 

반드시 저장을 하신 후 저장된 파일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신 후 이지빌 홈페이지를 새창으로 들어오셔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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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 후 다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나요?
회원탈퇴를 하셨더라도 다시 회원가입를 원하시면 언제라도 재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활한 정보보호를 위해 해지하신 아이디로의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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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서를 받는 이메일 주소는 어떻게 바꾸나요?
이지빌(EasyBill)홈페이지의 우측상단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조회/변경’에서 회원가입 시 입력하셨던 이메일 주소를 새로 받고싶은 주소로 변경하시거나 '이메일청구서관리'의 '청구서이메일주소변경'메뉴를 선택하여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시면 가능합니다.
이지빌 (02-2088-1234)로 직접 연락주셔도 처리 가능합니다.

이메일 주소로 요금청구서, 공지사항, 이벤트 등의 중요한 정보를 보내드리오니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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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빌(EasyBill)회원으로 가입하면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이지빌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다음과 같은 인터넷빌링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이메일 청구서 : 납기일 10~15일전에 각 청구기관의 요금청구서를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2. 청구서 통합 조회 : 회원님께서 등록하신 모든 청구서의 요금내역을 납기일별, 청구기관별 등으로 편리하게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납부내역 조회/관리 : 회원님께서 과거에 납부하셨던 청구서의 납부 내역 및 영수증 등을 조회/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4. 요금할인혜택 : 각 청구기관에서 종이청구서 발행비용 절감 효과를 회원님께 돌려 드리는 특별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국전력에서는 매월 건당 200원씩 요금할인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 청구기관의 할인혜택이 추가 발생할 시 즉시 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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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서를 해지했는데 회원탈퇴도 자동으로 되나요?
청구서 해지와 회원탈퇴는 별도의 절차로 운영되므로 청구서를 해지하셔도 회원탈퇴는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회원님 중 이지빌에서 이메일청구서 서비스를 계속해서 받고 싶으나 불가피한 사정(이사, 자동이체 일시해지 등)에 의해 일시적으로 청구서를 해지하는 회원님도 계시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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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탈퇴를 하고싶어요
우선 등록하신 청구서가 있으실 경우 회원탈퇴가 불가능합니다. 

이용중이신 청구서가 모두 해지완료된 상태에서만 가능하오며, 상단메뉴에 마이이지빌 → 회원정보조회/변경→ 하단에 회원해지가 있습니다. 회원해지 후 반드시 확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