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회원영역 > 회원가입

[전체동의] 이지빌 회원가입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

- 회원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의 권리

회원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골드스톤데이타시스템(주)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http://www.easybill.co.kr) (이하 “이지빌”)를 통하여 제공하는 통합 인터넷빌링(EBPP) 이지빌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회원약관은 이용자에게 회사의 서비스화면(www.easybill.co.kr)에 게시하거나 회원가입을 원하는 자가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에 동의 후 가입이 완료되는 즉시 효력이 발생됩니다. 이외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사정상 또는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제2조 제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 지속적인 서비스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빌링 : 인터넷을 통하여 각종 청구요금 및 청구업체의 요금청구내역을 납부자에게 전자적으로 청구하고 납부자는 인터넷상에서 청구내역을 확인 후 요금납부를 의뢰하면 각종 지불수단에 의해 온라인으로 청구요금의 납부가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2) 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의 회원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신청을 한 사람을 말합니다.

3) 운영자 :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와 전반적인 관리를 위해 회사가 인정한 사람

4) 서비스: 골드스톤데이타시스템(주) 통합 인터넷빌링(EBPP)서비스인 이지빌의 서비스화면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5) 회사 : 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등록된 청구기관으로부터 청구요금 정보를 받아 자사의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청구요금등록 및 청구요금조회/납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드스톤데이타시스템(주)을 말합니다.

6) 해지 : 계속적 계약관계를 당사자 한쪽의 의사 표시에 의하여 서비스이용 계약관계를 말소하는 것


제 4조 (회원의 구분)

회원은 개인(외국인)회원 및 기업법인(관공서)회원, 준회원으로 구분됩니다.

1) 개인(외국인)회원 :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개인으로서 본 회원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I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기업법인(관공서)회원 :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등록 사업자로서 본 회원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I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준회원 : 회원으로 직접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 중 전자청구서만을 받는 제한적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전자고지 서비스

② 전기관련상담 서비스

③ 전기요금조회 서비스

④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내용의 개시)

1)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시로 인한 요금청구서의 우편발송 중단에 대한 사항은 해당 청구기관의 방침에 따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사항을 제2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 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서비스합니다. 다만, 회사는 사전공지를 통해 서비스 분야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는 회사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그로인한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3) 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2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회원정보의 등록 및 변경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오입력하였을 경우

②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③ 타인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⑤ 기타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9조 (서비스 이용제한 해제)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일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제한을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한 확인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3장 회원 가입 및 탈퇴

제10조 (회원가입 및 승낙)

1) 본 서비스에 가입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회원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 가입 시에는 반드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3) 회원 가입 후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사항이 있으면 “회원정보변경”에서 신속히 이를 수정하여야 하며, 이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탈퇴)

1) 회원탈퇴를 희망할 경우 현재 등록된 청구서를 먼저 해지해야만 회원탈퇴가 가능하며, 청구서 등록의 취소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회원 본인이 책임져야 합니다.

2)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된 즉시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제12조 (회원 자격상실)

1) 회원이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등록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

② 본 회원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서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휴대폰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기타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권리와 의무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항상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야 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한 광고,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약관에 위반한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주소, 고객번호 등 자기 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시 즉각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ID와 비밀번호에 대하여 발생하는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회사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③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회사의 서비스 운영의 방해

⑦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⑧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공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전항 각호의 정보 혹은 기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정보가 게시된 경우, 회사는 회원 혹은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 또는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 및 비밀번호 관리의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2)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지정)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제19조 (양도 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즉시 요청사항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정보 관리자를 회사 내 담당책임자로 한정하여 해당 담당자로 하여금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게 합니다.


제20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5장 자료 보존, 파기

제21조 (각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일정부분별로 회원이 게시한 자료나 회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해 일정한 게재기간 또는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원정보를 제공 받은 회사는 회원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회원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 회원의 동의가 있는 경우

2) 로그인(log-in)시 사용되는 세션(session)정보는 아이디(ID), 패스워드(password) 또는 e-mail정보로서 시스템에서 사용 중에만 보유하고 있으며, 로그아웃(log-out)시 자동적으로 소멸합니다.


제23조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저작권으로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정동의 없이 무단배포 하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무상으로 본 게시판에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회사와 개인이 공동으로 소유합니다.


제24조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1) 회원은 본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사항이나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본 서비스의 게시판이나 운영자에게 전화 또는 e-mail로 요청하고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지합니다.


제25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하며, 동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에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특히, 청구서 E-Mail발송과 관련하여 회원측 서버의 장에나 문제로 발생한 청구서 미수신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소재를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7월 7일부터 적용합니다.

회원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골드스톤데이타시스템(주)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본인인증


나.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 확인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본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등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동의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골드스톤데이타시스템(주) 이지빌은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나. 필수항목을 제외한 선택항목 미입력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 되지 않습니다.


<개인(외국인)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온라인), 비밀번호(온라인), 연락처(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중 택일)

- 선택항목 : 주소,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일반 전화번호


<기업법인/공공기관 회원가입 >

- 필수항목 : 기업/관공서명, 아이디(온라인), 비밀번호(온라인), 이메일 주소

- 선택항목 : 주소, 담당자 전화번호, 담당자 휴대폰 번호


<문자전송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온라인), 비밀번호(온라인), 연락처(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중 택일)

- 선택항목 : 주소,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일반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주소, 연락처, 사용 이동통신사, 계좌번호 등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주체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가.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상법, 전사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사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1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의 권리


골드스톤데이타시스템(주)은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기본 정보 이외의 추가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추가 정보는 서비스 제공 시 활용되는 정보로, 제공을 원하지 않을 경우 수집하지 않으며, 미동의로 인해 이용 상의 서비스 제한 또는 불이익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의 권리에 동의합니다.

다음 취소